코칭은 영화 제작 과정과 유사점을 공유합니다. 

krakenimages-376KN_ISplE-unsplash

영화가 촬영에 앞서 탄탄한 대본과 캐스팅, 리허설, 로케이션 스카우트 등을 거쳐야 하듯이, 코칭 역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적절한 기초 없이 코칭에 뛰어들면 이상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칭 시장을 탐색할 때 무료 코칭 제안에 주의하세요. 무료 코칭은 사람들이 무료로 받는 것을 과소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칭 실습을 시작할 때 코칭 서비스의 인지된 품질을 확립하기 위해 수수료를 청구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가까운 사람을 코칭하지 마세요. 친구나 지인과 함께 코칭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이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경계가 모호해지고, 과도한 시간이 소모될 수 있으며, 기존 관계가 코칭의 효과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코칭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칭 세션에 적합한 적절한 설정을 선택하세요. 커피숍은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필요한 프라이버시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코칭을 위한 편안하고 사적인 전용 공간을 식별하는 것은 기밀을 보장하고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고객에게 작업을 할당할 때 신중을 기하세요. 진단 테스트와 설문지는 유용할 수 있지만, 업무량이 너무 많으면 고객에게 부담을 주어 지속적인 참여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치의 역할은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지 고객에게 과도한 작업으로 부담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명확하게 정의된 역할과 코칭 계약을 통해 코칭을 시작합니다. 서면 계약은 양 당사자가 각자의 책임을 이해하고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칭 시 정확한 용어를 활용하세요. 코칭을 받는 사람을 코칭받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코칭 맥락에서 비즈니스 코칭의 “클라이언트”, 경력 코칭의 “대상”과 같은 대체 용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코칭 고객을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효과적인 코칭은 정의된 대상 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탄한 코치-고객 관계는 상호 존중에 달려 있는데, 코칭이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면 육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때 연령, 경험, 호환성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효과적인 코칭은 질문과 피드백의 활용에 크게 좌우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기본이지만 코칭은 그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코치는 또한 야구 경기에서 투수 코치가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황의 미묘한 차이와 관련된 전략을 파악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변화는 내부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인식하세요. 코치를 받는 사람은 원하는 결과를 구상해야 하며, 코치는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보유해야 합니다.